인문 체험

‌본 프로젝트는 서울 한양도성을 중심으로 6개의 키워드로 접근한 인문강좌 외에 이 강좌를 기반으로 실증적 리서치를 통하여 인문 체험을 마련한다. 인문 체험은 인문적 접근에서 인터렉티브 문화 콘텐츠를 설계하고 이와 연계하여 아티스트들이 진행하는 워크샵을 함께한다. 인터렉티브 문화 콘텐츠는 웹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포함하며 이를 토대로 연차별로 확장되는 전시를 선보여 서울과 서울의 한양도성을 다각도에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 디지털 인문도시: 순성의 복원 >에서 설계하고자 하는 인터랙티브 문화 콘텐츠는 웹 기반 콘텐츠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한양도성의 복원을 6명의 예술가가 6가지의 프로젝트 키워드로 작업이다. 이를 통하여 디지털로 복원되는 인문도시를 사용자는 인문강좌로 이해하고 인문체험으로 경험하고 인문축제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


‌‌한양도성의 인문학적 자산을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이미지와 영상 전시를 제공한다. 전시는 관객의 참여와 체험과 연결되어, 참여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직접 체험하고 느낀 도성이 가진 인문학적, 예술적 가치를 새롭게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워크샵


‌순성의 복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예술가들이 한양도성을 주제로 체험 가능한 활동을 기획하고 강좌 형식으로 소개한다.